본문 바로가기
창업관련자료/병법수집

나대지 말자

by 양평 대저택 2021. 8. 29.

나대지 말자!

 

내인생이 더 소중하고 내가 꿈꾸는 세상을 키워가기 위해서

 

갠세이()도 하지말자 남에게 견제하지말고 도와주자!

1. 다른 사람이 질문하거나 도움을 요청하기 전까지는 나서지 말자!

2. 사람을 봐가면서 도와주자!

  - 테이커들은 제외하자!

  - 어떤 연구의 내용에 의하면 100명중 1명은 사이코, 24명은 소시오패스 내지는 나르시소스라 한다.

100명 중 25%의 사람들과의 관계 즉 인연을 맺지 말자! 그냥 내길을 가자! 피해가자!

3. 상대방이 어떤 사람의 유형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나서지 말자!

4. 인생은 연극이란 말이 있다. 이를 유추하여 생각해보면 캐릭터가 잡힌사람 즉 늘 한결같은 방향을 가진 사람들을 잘 살피고 Hedge해야 할것이다.

5. 겸손이 실력이다.

 - 겸손하지 않으면 많을걸 관찰하기 힘들다. 늘 겸손하고 적절한 텐션을 유지해야 한다. 모든 분야에 대한 안목을 키우고 익히며 겸손함을 유지하면서 도움받은 누구에게나 감사를 말하고 표현한다.

 

가. 테이커(Taker)의 특징

  - 거래관계에서 수익을 나눌때 배분율이 상대에게 적게 주고 인색하기 대한다.

  - 모든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가하고 닥달하고 상대의 단점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득을 취하려 한다.

  - 인간유형으로는 사이코패스 및 소시오패스적인 특징들이 보인다. 때론 소시오패스와 나르시소의 결합된 유형이 보일때도 있다. 특히 나르시소스의 특인 피해자 코스프레를 띄이며 자신이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하소연 한다. 자신의 잘못은 없으며 모든일을 남의 탓으로 돌린다.

- 자신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모른다 예를들어 상대가 어떠한 감정이나 감성을 느낄지 공감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 거래관계에서 상대에게 많은 이득을 주는 것으로 말하며 절대적인 것으로 상대를 협박한다.

 - 관계없는 이야기를 펼치면서 상대를 폄하하고 자신의 로보트와 같은 조종당하는 것처럼 많을어 주변인들을 물들여 간다. 이것은 악의적인 관계로 단기간 내에 결별을 결정짓고 정리해야 한다. 초기에 먼저 신호를 보내 관계개선을 해보고 여의치 않을 경우 차선책을 찾고 플랜 B를 실행해야 할 것이다.

 - 사람을 이용의 대상으로 하는 경향이 있으며, 공동 공간에 대한 솔선수범하는 태도를 찾아보기 힘들다.

 

나. 매처(Matcher)의 특징

  - 거래관계에서 상대히 계산적이다.

  - 자신이 받은 만큼만 주려하고 그외에는 냉정한 거래를 유지한다.

  - 인간유형은 나르시소스 유형에 갑깝다. 자신은 잘났으며, 모든것이 다른 누구와의 경쟁에서도 상위에 있다고 행동하며 자신이 속한 분야에 대해서 자신보다 모르면 비웃음을 내비치는 경향이 조금 있다. 물론 테이커들도 이와 유사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 자신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모른다 예를들어 상대가 어떠한 감정이나 감성을 느낄지 공감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다. 기버(Giver, 호구)의 특징

 - 모든 주변사람에게 잘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

 - 성공하는 기버는 상위 리치에 포진되어 있으며, 테이커들에게 당했을때는 싸우지 않고 뒤에서 테이커들을 무너지게 한다.

 - 성공하는 기버는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창의적 문제해결을 도모한다.

 

 

위의 테이커들과 매처의 경우 이론적인 부분을 강조하여 그것이 마치 정답인냥 모든것을 그 단어 즉 정해진 이론의 명사의미만으로 판단하는 경향으로 말하며 상대를 이기려는 경향이 있는것으로 보인다.

 

 

 

 

 

牽 이끌 견,끌 견
부수 牛 총획 11획
1. 이끌다
2. 끌다
3. 강제하다(強制--)

 

制 절제할 제,지을 제
부수 刂 총획 8획
1. 절제하다(節制--)
2. 억제하다(抑制--)
3. 금하다(禁--)

 

- 참조

'겐세이': 네이버 국어사전 (naver.com)